(사)세종YWCA는 3. 28. 14시~15시30분 세종시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초청 세종시 2024 총선여성연대 토론회’에 대표단체로 참석하였다.
이번 토론회는 세종에서 처음으로 총10개단체((사)세종YWCA, (사)세종여성, 세종여성기업인협의회, 세종여성살림터복숭아공동체, 세종여성회, 든든성문화인권센터, 세종YWCA성인권상담센터, 세종시가족센터,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 종촌종합복지센터 가정‧성폭력통합상담소(총 10개 단체-기관 순))가 함께 하였으며,
모든 후보자들이 젠더정책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우는지, 성인지적 관점으로 의정활동을 할 수 있는지를 검증하고 세종시 유권자의 절반을 차지하는 15만 여성유권자들의 삶과 목소리를 대변하도록 요구하고자 토론회가 마련되었다.
김인숙(세종YWCA회장)의 인사말과 이혜선(세종여성회대표)의 사회로 후보자 4명이 참석한 가운데 ‘후보자 모두발언’과 ‘공통 질의에 대한 답변’, ‘플로어 질의에 대한 답변’, ‘후보자 마무리 발언’, ‘젠더정책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 등 진행되었다.
토론회 이후 김인숙(세종YWCA회장)은 (사)세종YWCA, 세종특별자치시가족센터,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세종여성 4개 단체에서 제안한 정책제안서를 각 후보에게 전달하였다.
|